FOR TRANSLATORS

본문 바로가기

FOR TRANSLATORS

img-banner-faq

일반적인 문의

어떻게 워드박스에서 번역가로 활동할 수 있나요?

아주 간단 합니다.
프리랜서 번역가 가입 신청을 하시면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하실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 번역가는 아무나 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프리랜서 번역가로 가입하시면 번역건 발생시 세차례 정도 테스트 번역을 보내드립니다.
번역을 완료 하시면 원어민이 검수하여 문제가 없을 경우만 계속해서 번역 작업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테스트 번역을 하셨더라도 번역비는 정상적으로 지급이 되오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번역 작업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신규 번역 작업이 들어오면 등록하신 휴대전화와 이메일로 문자를 보내드립니다.
번역 작업은 마이페이지 > 번역관리에서 번역을 하시고 "번역완료" 버튼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제가 받은 번역을 늦게 처리하면 어떻게 되나요?

번역은 번역가님께서 마이페이지 > 프로필관리에서 등록하신 작업가능 시간에만 보내드립니다.
그러므로 해당 시간에 받으신 번역은 가능한한 빨리 완료해 주셔야 합니다.
번역이 늦어질 경우 번역가님 활동점수에 영향을 미치며 활동점수에 따라 작업량이 차등 분배되고 있습니다.
작업이 불가능할 때는 마이페이지 > 프로필관리에서 "일시정지" 상태로 변경하셔야 활동점수에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제가 받은 번역 관련해서 질문이 있는 경우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번역가님께서 받으신 번역과 관련된 문의라면 마이페이지 > 번역관리에서 주문번호를 클릭해 보세요.
번역관리 상세 페이지에서 프로젝트 담당자에게 궁금한 사항을 메세지로 보낼 수 있습니다.
기타 다른 문의가 있으실 경우는 1:1문의를 통해 문의 주시면 신속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제가 받은 주문을 취소할 수 있나요?

네. 타당한 사유가 있다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일반 번역으로 들어온 번역건인데 원본 내용이 일반 번역에서 벗어날 경우 프로젝트 담당자에게 취소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취소요청은 마이페이지 > 번역관리에서 주문번호 클릭 후 프로젝트 담당자에게 취소사유와 함께 취소 요청 메세지를 보내시면 됩니다.
타당한 사유가 아닌 단순 취소의 경우라면 번역가님 활동점수에 마이너스 요소가 되기에 신중한 취소 신청 부탁드립니다.

문자가 오지 않아요.

우선 마이페이지 > 계정관리에서 휴대폰 번호가 정확히 등록되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그래도 문자 수신이 되지 않는다면 가입하신 통신사에 문의하셔서 070-7756-0613 번호를 스팸허용으로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정산관련 문의

본인 명의의 통장으로만 받을 수 있나요?

네. 본인 명의의 통장으로만 작업비를 지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작업비는 언제 지급이 되나요?

작업비는 번역가님께서 원하시는 날짜에 언제든지 출금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출금 신청은 마이페이지 > 수익관리 에서 가능하십니다.

번역완료 하였는데 출금신청이 안됩니다.

번역완료 후 3일(72시간) 이 지나야 출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워드박스는 매일 2,000건 이상의 번역을 진행하고 있습니다.